꼭 먹어야 할 고섬유질 식품
꼭 먹어야 할 고섬유질 식품
이섬유는 크게 수용성과 불용성으로 나뉜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과일과 채소, 귀리, 보리 등에 함유되어 있고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밀기울, 샐러리, 통곡물, 씨앗류 등에 들어있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식이섬유는 적정 체중 유지, 암 위험 감소 등의 건강 상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데,
건강하고 포만감을 주는 고섬유질 식품 10가지를 소개해 눈길을 끈다.
배는 맛과 영양이 풍부하며 단맛이 특징이다. 또한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하다.
딸기는 여름철 디저트나 사무실 간식으로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맛있고 건강한 디저트다.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비타민C, 망간 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도 함유하고 있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고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다. 또한 비타민C와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E 등 다양한 비타민B군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귀리는 훌륭한 섬유질 공급원이며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베타글루칸이라는 강력한 수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사과는 맛있고 포만감을 주는 과일이다.
통째로 먹으면 수용성 및 불용성 식이섬유를 모두 섭취할 수 있다.
샐러드에 사과를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라즈베리는 독특한 풍미를 지닌 영양가 높은 과일이다. 섬유질과 비타민C, 망간이 들어있다.
바나나는 비타민C, 비타민B6, 칼륨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한다.
녹색 바나나나 덜 익은 바나나에는 식이섬유와 같은 기능을 하는 저항성 전분도 상당량 함유되어 있다.
당근은 생으로 먹거나 익혀서 먹을 수 있는 뿌리채소다.
건강하고 포만감을 주는 고섬유질 식품 10가지를 소개해 눈길을 끈다.
식이섬유 외에도 비타민K, 비타민B6, 마그네슘,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다.
비트 또는 비트의 뿌리는 엽산과 철분, 구리, 망간, 칼륨과 같은 여러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뿌리채소다.
또한 혈압 조절 및 운동 능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소인 무기 질산염이 들어있기도 하다.
브로콜리는 십자화과 채소의 일종으로 영양이 풍부한 식품이다.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비타민C, 비타민K, 엽산, 비타민B, 칼륨, 철분 및 망간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암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산화제와 기타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다.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 함유량도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