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뿌룩 말할 때 입에서 방귀 소리 입술 이 시술 의외의 부작용 있다?
뿌룩 말할 때 입에서 방귀 소리 입술 이 시술 의외의 부작용 있다?
어떤 빵에는 노른자만 넣고 어떤 빵에는 흰자만 넣고 차이 뭐지?
미국 유명 피부과 의사가 입술 보톡스 시술에 대해 경고했다.
지난 13일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피부과 의사인 셰린 이드리스 박사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립 플립 보톡스의 부작용을 설명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립 플립 보톡스는 입술 주변 근육에 약물을 주입해 입술을 커 보이게 하는 시술로, 한국보다는 미국 등 서양에서 많이 찾는 시술이다.
이드리스 박사는 “립 플립 보톡스를 맞고 나서 빨대로 물을 마시거나 촛불을 불어 끄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보톡스 시술을 받은 후 2~4주차에 효과가 가장 큰데 이때 윗입술을 움직이기가 매우 어렵다”고 말했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빨대로 마실 수가 없었다” “코를 풀 수 없게 됐다” 등 자신이 겪은 립 플립 보톡스 부작용에 대해 댓글로 남겼다.
입술이 너무 늘어져서 말할 때마다 입에서 방귀 소리가 났다는 누리꾼도 있었다.
한편, 이드리스 박사는 틱톡과 인스타그램 등 플랫폼에서 1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지닌 유명 피부과 의사로, 미국 스킨케어 브랜드인 ‘닥터 이드리스’의 경영자이기도 하다.
이드리스 박사가 부작용을 겪은 립 플립 보톡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립 플립 보톡스는 근육 수축 원리로 입술을 더 커 보이게 만드는 시술로, 윗입술과 인중이 맞닿아 있는 근육에 약물을 주입한다.
보톡스 시술에 사용되는 보툴리눔 독소는 신경전달물질의 방출을 막아 근육의 사용을 저하시킨다.
이에 립 플립 보톡스 시술을 받으면 보톡스가 주입된 윗입술 주변 근육의 힘은 풀리는 반면, 인중 윗부분의 근육은 수축된다.
이 원리로 입술이 위로 말려 올라가게 되면서 입술이 더 두꺼워 보이는 것이다.
이런 효과 덕분에 립 플립 보톡스는 웃을 때 윗잇몸이 과하게 보이는 ‘거미 스마일’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립 플립 보톡스와 입술 필러는 모두 입술을 확장하기 위한 시술이지만, 작용 원리와 지속력 등에서 차이를 보인다.
립 필러는 입술에 직접적으로 약물을 주입해 입술을 도톰하게 만든다.
필러는 립 플립 보톡스와 달리 입술 자체의 볼륨감도 함께 커지는 효과를 지닌다.
두 시술은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와 지속 기간도 다르다.
립 플립 보톡스는 효과가 나타나는 데 2주가량 걸리며 이후 6~8주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한편, 필러는 즉시 효과가 나타나고 최대 1년까지 입술 두께가 유지된다.
보톡스의 경우 주사량이 많거나 잘못된 부위에 맞게 되면 셰린 이드리스 박사가 말한 것처럼 입술을 움직이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오늘성형외과 곽인수 원장은 립 플립 보톡스에 대해 “과도하게 입술이 말려 들어간 환자에게는 효과가 있다”고 하면서도 “지나치게 보톡스가 주입되면 입술 움직임이나 감각이 둔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발음 장애나 식이 장애가 생길 수 있고 뜨거운 음식에 입술이 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보톡스로 인해 근육이 지나치게 이완돼 입술이 과하게 늘어지는 부작용도 있다.
다만, 곽 원장은 보톡스는 일시적인 효과를 지니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돌아온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