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세 김청 몸매 유지 비법은 이렇게 먹는 습관

62세 김청 몸매 유지 비법은 이렇게 먹는 습관

62세 김청 몸매 유지 비법은 이렇게 먹는 습관

62세 김청 몸매 유지 비법은 이렇게 먹는 습관

시력 빼앗는 녹내장 당뇨병과 밀접한 연관

배우 김청(62)이 30년 전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입었던 의상을 다시 입으며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

김청은 “특별한 옷만 넣어둔 옷장이 있다”며 “예전에 ‘쇼 2000’이나 ‘토.토.즐(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 프로그램할 때 입었던 의상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과거에 입었던 옷을 다시 입어보며 여유 있게 의상을 소화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현재 62세인 김청은 30대 때 입었던 옷들을 완벽하게 소화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한편 김청은 과거 한 방송에서 “식사 전 채소를 꼭 먹고, 집안일을 하면서 운동한다”며 몸매 관리 비법을 공개했다.

여전히 30년 전 몸매를 유지 중인 김청의 관리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거꾸로 식사법으로 혈당 상승 잡고 체중 감량하기

김청처럼 식사 전 채소를 먼저 먹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이렇게 채소를 가장 먼저 먹는 식사법을 ‘거꾸로 식사법’이라고 한다.

거꾸로 식사법은 식이섬유,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식사를 하는 방법이다.

실제 미국 코넬대 연구팀에 따르면 식이섬유를 먼저 섭취하고 이후 단백질‧탄수화물을 섭취하도록 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열량을 더 적게 섭취하고 지방이 많거나 튀긴 음식에 대한 유혹도 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식이섬유, 단백질, 탄수화물 순 식사법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고, 빠른 포만감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먼저 식이섬유는 소화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먼저 먹게 되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혈당이 천천히 올라야 쉽게 허기지지 않는다.

또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된 채소는 오랫동안 씹어야 삼키기 편한데, 씹는 횟수가 많아질수록 포만감을 느끼는 중추가 자극된다.

집안일로 최대 200kcal 소모하기

집안일을 하면 운동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집안일 종류별로 열량 소모량은 다음과 같다.

먼지 털기를 30분 하면 50kcal를 소모할 수 있다.

먼지 털기는 팔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팔 근육과 어깨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된다.

설거지를 30분 동안 하면 110kcal를 소모한다. 설거지할 때는 손목 회전과 손의 악력에 영향을 주는 팔의 척측수근굴근, 어깨의 상부 승모근, 허리의 척추기립근을 사용한다.

여러 근육을 계속 사용하다 보니 열량이 소모된다. 옷을 빨고 너는 행동 역시 30분 동안 약 110kcal를 사용한다.

주로 팔·어깨 근육을 사용한다. 다만 무거운 빨래를 널 때 안 쓰던 어깨 근육을 무리하게 써서 근육 손상이 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빗자루·대걸레·진공청소기를 이용해 1시간 동안 바닥을 청소하면 약 200kcal를 소모할 수 있다.

미국대학스포츠의학회(ACSM) 연구에 따르면 진공청소기로 30분 정도 청소하면 약 119kcal를 사용한다.

추가로 손으로 30분 쓸고 닦으면 180kcal를 소모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창문 닦기는 20분 안에 115kcal가 소모되는 집안일로 알려졌다.

일정한 강도로 팔꿈치를 계속 움직여 청소하면 열량이 빠르게 소모된다.

화장실 청소도 열량 소모에 효과적이다. 욕조를 문지르며 청소하면 팔과 어깨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며

15분 지속할 경우 최대 100kcal가 소모된다. 이는 점핑 스쿼트 30회와 맞먹는 열량 소모량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