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출신 고우리 자나 깨나 이 운동 삼매경
레인보우 출신 고우리 자나 깨나 이 운동 삼매경
1주일에 0.5kg씩 한 달에 2kg 감량하는 실천 가능한 방법
걸그룹 레인보우 출신 배우 고우리(36)가 테니스 치는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
고우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냥…아무 생각 없이 테니스가 너무 치고 싶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
사진 속 고우리는 몸매가 드러나는 테니스복을 입고 테니스를 치고 있는 모습이다.
과거 고우리는 테니스 연습을 하는 모습을 자신의 SNS에 자주 올리며 테니스를 향한 애정을 보여준 바 있다.
또 ‘2023 전국 테니스 동호인 대회’에 출전해 신봉선과 환상의 팀워크를 발휘하기도 했다.
고우리가 즐기는 테니스는 간단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운동량이 많다.
테니스의 운동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체지방 감량,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
테니스는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 스포츠다.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고, 실내‧실외 어디서든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시간당 400~500kcal를 소모할 수 있어 꾸준히 하면 효과적인 체지방 감량이 가능하다.
테니스의 기본자세는 엉덩이를 뒤로 빼고 무릎을 굽힌 뒤 라켓을 어깨 위로 올리는 자세로 하체에 힘을 줘야 한다.
코트를 뛰면서 공을 넘기는 동작도 하체 근육을 키운다.
하체는 대부분 부위가 커다란 근육으로 구성돼 열량이 더 빠르게 소모된다.
게다가 라켓을 휘두르면서 뛰면 팔 근육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상체 근육을 키울 수도 있다.
이렇게 다양한 근육에 반복적으로 자극이 가면서 기초대사량을 올릴 수 있다.
기초대사량이 높을수록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같은 양의 음식을 먹고, 같은 정도의 운동을 해도 살이 더 빨리 빠진다.
테니스는 자연스럽게 유연성을 향상하는 체육 활동 중 하나다.
빠른 움직임과 다양한 동작을 요구하기 때문에 관절의 유연성과 근육의 신축성이 개선된다.
이는 부상 예방과 일상생활에서의 유연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
또 테니스는 예측과 반응의 연속적인 요소를 갖는 빠른 게임이라 공의 속도와 방향을 예측하고 빠르게 반응해야 한다.
이에 따라 뇌와 신경계가 자극되어 반응 속도와 인지 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
테니스는 변화하는 표면에서의 움직임과 균형을 요구하는 운동이다.
따라서 몸의 중심을 잘 조절하고 균형을 유지해야 하는데, 이는 균형과 조절력을 향상시켜 일상생활 속 안정성과 부상 예방을 돕는다.
테니스는 스트레스를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테니스는 엔도르핀과 세로토닌 같은 행복 호르몬을 분비하여 기분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한다.
또 테니스는 사회적인 활동이기도 하며, 친구나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사회적인 연결성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