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kg에서 30kg 감량한 이석훈 그의 다이어트 전략은?
100kg에서 30kg 감량한 이석훈 그의 다이어트 전략은?
가수 이석훈(41)은 과거에 몸무게가 100kg까지 나갔던 시절이 있었다고 고백했다.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썰’에서는 ‘독기 풀충전한 아들 태래랑 독기 썰 들어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석훈이 출연한 이 영상에서 그는 “예전에 100kg까지 몸무게가 나간 적이 있다”고 언급하면서 “36kg을 감량해 지금은 최저 몸무게 64kg까지 가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석훈은 2022년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도 체중이 100kg에 달했을 당시의 모습을 공개해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그는 또한 2023년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에서 “살이 잘 찌는 체질이다”라며 “데뷔 전 한 달간 방울토마토, 달걀, 고구마만 먹어 15kg을 감량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는 “현재는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지속하며 체중을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이석훈은 키 178cm에 72kg의 체중을 유지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제 그가 살을 뺄 때 주로 섭취했던 방울토마토, 달걀, 고구마의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다.
방울토마토는 그가 한 달 동안 섭취했던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로, 100g당 열량이 단 16kcal밖에 되지 않는다.
일반 토마토와 비슷한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지만 비타민A의 함량은 두 배 이상 높고,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도 4~6배 더 많이 들어 있다.
플라보노이드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혈관 보호 및 혈액순환 촉진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방울토마토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라이코펜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이다.
달걀은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영양 가치가 매우 높은 식품이다.
달걀 하나에는 약 4.5~7g의 단백질이 담겨 있다.
달걀노른자에는 주로 지방과 단백질이 포함되어 여러 종류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고, 달걀흰자는 주로 단백질과 물로 구성되어 있다.
달걀은 근육 성장과 회복, 면역력 강화, 뼈 건강, 눈 건강 및 체중 관리, 뇌와 심장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된 완전 단백질로서 장시간 포만감을 유지해 체중 관리에도 적합하다.
삶은 달걀의 칼로리는 약 68kcal이고 스크램블 에그는 대략 100~120kcal이다.
고구마는 낮은 열량과 높은 포만감을 제공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그러나 조리 방법에 따라 혈당지수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생고구마와 삶은 고구마는 혈당지수가 약 50으로 비교적 낮은 반면, 구운 고구마는 혈당지수가 두 배로 높아진다.
혈당지수가 낮으면 소화 속도가 느려져 과식을 방지할 수 있다.
혈당이 급격히 오르면 혈중 포도당이 지방으로 전환되어 몸에 축적된다.
따라서 이석훈처럼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고구마를 구워 먹는 것을 피해야 한다.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얇게 나오는 하얀 액체인 얄라핀은 장 건강에 기여하고 대장암 예방과 배변 활동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